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와 함께하세요!

[연사 INTERVIEW] CNN의 Erin Williams: 목적의 힘과 잠재력 본문

소식/MAD STARS 소식

[연사 INTERVIEW] CNN의 Erin Williams: 목적의 힘과 잠재력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3. 11. 24. 00:11

 

MAD STARS에서 CNN의 Erin Williams를 만나다 :  목적이 우리의 힘이 된다

 

CNN International Commercial 세일즈 디렉터인 Erin Williams 올해 MAD STARS 연사로 참여했습니다.

그녀는 목적 힘과 잠재력에 대해 말하며 산업에서 아주 중요하지만, 때때로 오해를 받기도 하는 주제들에 대한 명쾌한 답을 제시했는데요.

 

 

그녀는 목적의 힘을 강조할까요?

인터뷰를 통해 알아보시죠!

 

 

기업들은 압박을 받고 있고, 기술과 문화들이 급변하면서 우리가 일하고 소비하는 브랜드들에 대한 새로운 태도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분명하고 명확한 목적을 가진 회사들은 그렇지 않은 조직에 비해 빠르게 성장할 있는데요. 목적의 의도는 이익을 넘어 사람들과의 관계성에 많은 가치와 중요성을 둬야 합니다.”

 

이렇게 목적의 힘을 강조하는 Erin 생각하는 목적의 힘에 영향을 미치는 4 가지 주요 변화 무엇일까요?

 

 

기업의 최고마케팅책임자(CMO)들에게 브랜드 평판 마케팅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브랜드는 고객들과 수많은 약속을 맺는데, ‘평판 약속을 이행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입니다.

 

 좋은 평판을 가진 회사는 세분화되는 시장에서 경쟁력과 차별성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성장해 경쟁 우위를 선점할 있습니다. 강력한 브랜드를 갖게 되면, 평판의 일시적인 하락도 원만하게 해결할 있게 되겠죠. 탄탄한 브랜드와 목적을 전달하는 것은 기업이 땅에 부딪혔을 빠르게 제자리로 회복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지막으로, 평판은 소비자들과 신뢰를 쌓는 것입니다. 소비자들에게 신뢰가 없다면, 그들이 브랜드와 관계를 맺을 가능성이 희박하기에 구매까지 연결되지 않을 것입니다.”

 

관심이라는 것은 정말 유한한 자원입니다.

 

지금은 광고주들에게도 아주 좋은 때이죠. 소비자들과 소통할 있는 접점이 채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고, 거의 실시간으로 성과를 측정할 있게 되었어요.

하지만 미디어 환경이 나날이 세분화되어가고 진화해 가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하루에도 엄청나게 많은 콘텐츠들에 노출되는 상황에서 어떻게 관심을 끌어낼 있을까요?

 

소비자의 기대와 다른 특별한 무언가를 해보세요. 그리고 이것을 여러분의 목적과 깊고 긴밀하게 연결해보세요. 소비자에게 참여하고 싶은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정, 긍정성 소비자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소비자, 청중이 있는 곳에 존재하세요.

 

CNN에서 우리는 다양한 콘텐츠를 청중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유통 전략을 갖고 있습니다. 그것은 특정 플랫폼과 심리 상태에 맞춘 색다른 경험이죠. 상황에 맞는 광고를 활용하여 쿠키를 사용하지 않고 원하는 소비자에게 보다 효과적이고 적합한 방식으로 컨텐츠를 제공할 있는 것입니다.

 

최근 AI 브랜드에서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지만, 우리는 신중하게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CNN 사내 브랜드 콘텐츠 스튜디오인 CREATE 콘텐츠는 전문 전략가, 작가, 영화 제작자, 카메라 감독, 편집자, 음악가, 디지털 개발자, 디자이너, 애니메이터 등의 인간이 만들어냈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촬영된 인터뷰의 전사 번역, 온라인 기사 소리 내어 읽기, 해시태그 생성 최적화 복사, 자동 수정, 촬영 사진의 객체 제거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을 자동화하기 위해 생성 AI 활용하기도 합니다.

 

전반적으로 CNN 저널리즘과 플랫폼 전반에서 있는 작업은 AI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AI 뉴스 수집 보도 관점에서의 사용자 개인화, 추천, 광고 제공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의 개선을 통해 저널리즘을 제공하는 CNN 프로덕트 팀과 배포를 지원하는 사용됩니다. 우리는 AI 우리의 저널리즘과 조직에서 수행할 역할에 대해 생각보다 아주 많이 경계하고 있죠.

 

Z세대는 브랜드에 필수적입니다.

 

Z세대는 다른 세대들과 차별화된 행동을 하는데, 이제 이들이 노동을 하는 단계에 진입하면서 더욱 강력한 구매력과 힘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세대는 진정성, 민주주의, 개인화, 협업, 편리성 지속가능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으며, 사회와 환경에 책임감을 가지려고 노력합니다. 그들은 무엇을 구매하는지, 누구로부터 구매하는지, 그들의 행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할 정도로 구매에 신중을 기울입니다.

 

미국의 Z세대의 트렌드를 주제로 작성된 리포트 GWI Gen-Z US 2023 보면, Z세대의 49% 친환경적이고, 47% 제조 방법에 대해 투명한 브랜드에서 소비하고자 합니다.

그들은 자기 인식, 정신 건강, 다양성과 평등을 중시합니다. 그들은 목소리를 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이죠.

만일 그들이 회사의 상황이나 받아들일 없는 도덕적인 문제 상황이 생긴다면, 그들은 무엇인가 말하거나 행동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세대이자, 목적의 힘과 긴밀하게 연결될 있는 세대입니다.

 

목적의 힘과 중요성에 대해 Erin 생각을 들어볼 있는 인터뷰였습니다.

 

 

 

의사소통의 주된 목적은 진실이어야 하며, 그것은 증명될 있어야 합니다.

단지 오고 가는 말뿐인 의사소통은 신뢰를 무너뜨릴 것입니다."

 

Erin 말처럼 소비자와 진실된 의사소통을 통해 여러분의 목적에 힘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 GWI Gen-Z US 2023

: 미디어 조사 기업 GWI가 분기별로 실시하는 ‘GWI 코어’ 설문조사에 응답한 16세 이상-64세 이하의 응답자 중 16세 이상 25세 미만 인터넷 이용자들 2만여명을 추려 재설문을 실시한 것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