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와 함께하세요!

[글로 읽는 MAD STARS 2023 콘퍼런스] 아트웰 느와일라 - 데이터와 창의성이 만들어내는 광고의 힘 본문

소식/MAD STARS 소식

[글로 읽는 MAD STARS 2023 콘퍼런스] 아트웰 느와일라 - 데이터와 창의성이 만들어내는 광고의 힘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3. 9. 25. 14:33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컨퍼런스에서 아트웰 느와일라가 발표한 데이터와 창의성이 만들어내는 광고의 이라는 세션에 대해 요약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트웰 느와일라는 구글의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의 크리에이티브 부문장으로서, 데이터와 창의성의 조화로 광고를 어떻게 혁신하고 최적화할 있는지에 대해 MAD STARS의 청중들과 그의 통찰을 나누었습니다.

 

MAD STARS 2023의 심사위원장 5인 중 한 명이자, 키노트 연사인 Artwell Nwaila

먼저, 아트웰 느와일라에 대해 알아볼까요? 그는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 대학에서 미술을 공부한 , 디자인 분야에서 활약한 크리에이티브 거장입니다. 그는 SA 크리에이티브라는 플랫폼을 설립하여 남아프리카의 크리에이터들에게 업계 뉴스를 전달하고 영감을 주며 무료 도구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는 구글에서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의 크리에이티브 이니셔티브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그의 세션은 데이터와 창의성의 합작으로 이루어진 실제 사례 연구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구글 검색 데이터를 활용하여 젊은 층에게 감동을 주는 동시에 편견에 도전한 세탁 브랜드 캠페인에 대한 사례를 공유했습니다.

 

아트웰 느와일라는 소비자들이 하루에 최대 5000개의 광고 메시지에 노출되는 현재의 환경에서, 창의적 아이디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데이터와 기술이야말로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전략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무기로 변화시킬 있다고 주장하며 데이터와 창의성의 조합이 얼마나 강력한지를 보여주었습니다.

MAD STARS 2023 콘퍼런스 무대에서 강연하고 있는 Artwell Nwaila

느와일라는 또한 창의적인 의사소통의 기본적인 변화를 강조했습니다. 이제는 단순히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그는 말하며, 중요한 것은 청중들과 의미 있는 수준에서 연결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데이터를 창의적인 프로세스에 어떻게 통합하는지에 대한 단순화된 캠페인 개발 과정을 소개했습니다. 아트웰 느와일라는 Google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데이터 주도 인사이트를 얻을 있는 풍부한 도구들을 소개했는데, 예로 Google Trends부터 Google 검색의 자동 완성 기능까지 어떻게 이러한 도구들이 창의성을 자극하고 숨겨진 기회를 찾는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 설명했습니다. 구글의 다양한 도구들을 어떻게 사용하면 업무에 도움이 있을지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그러나 그의 세션에서 데이터가 이끄는 힘은 광고에만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데이터가 사회적 변화를 촉진할 있는 도구임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UN Women 캠페인 예로 들어 구글 검색의 자동 완성 기능을 활용하여 여성에 대한 편견을 드러내며 성별 평등에 대한 중요한 대화를 촉발시킨 사례를 공유했습니다.

구글 검색 자동완성 기능을 활용한 UN Women  캠페인(2013)

 아트웰 느와일라는 연설을 마무리하며 데이터를 나침반으로 활용하라고 강조했습니다. 데이터는 소비자의 행동, 선호도, 그리고 욕구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제공하는 강력한 도구로 활용될 있으며, 이를 통해 창의성을 억제하지 않고 오히려 향상시킬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Artwell Nwaila가 제시한 데이터 주도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협업의 6단계

"창의력은 지능을 재미있게 쓰는 능력이다(Creativity is intelligence having fun).”라는 아인슈타인의 말처럼, 이제는 데이터를 책임 있게 사용하면서도 창의적인 캠페인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즐기는 챌린지를 받아들일 때입니다.

 

아트웰 느와일라의 MAD STARS 2023 연설은 광고 분야에서 데이터 주도의 창의성이 가지는 혁신적 잠재력을 뚜렷하게 입증한 사례였습니다. 그는 데이터가 혁신을 촉발하고 관행에 도전하며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있는 캠페인을 만들어낼 있다는 것을 명확하게 보여 주었습니다. 아트웰 느와일라가 그린 창의성과 데이터의 조화로운 미래 비전은 창의적 분야에 영향을 미쳐, 창의성을 변화와 혁신의 원동력으로 적극 활용하도록 전문가들에게 영감을 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상으로 MAD STARS 2023에서 아트웰 느와일라의 세션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계속해서 마케팅/광고계 전문가들의 통찰과 정보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