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와 함께하세요!

[2021 부산국제광고제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시즌2] 수상자 인터뷰 - 우수상 수상자 조은우 학생 본문

소식/MAD STARS 소식

[2021 부산국제광고제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시즌2] 수상자 인터뷰 - 우수상 수상자 조은우 학생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1. 12. 22. 11:40

<'2021 부산국제광고제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시즌2' 수상자 인터뷰>

 

NS홈쇼핑이 후원하고, 

부산광역시교육청과 (사)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2021 부산국제광고제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시즌2'!

 

 

<NS 홈쇼핑의 간편식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아이디어 수립>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은 8팀 중, 우수상을 수상한 두번째 친구를 영상으로 소개해드립니다!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수상자는 간편식 엔쿡을 통해 어머니의 삶에 여유가 생기고,

가족 누구나 쉽게 건강한 음식을 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MOM에 든다, WOW놀랍다>로 우수상을 수상한 조은우 학생입니다!

 


우수상(NS홈쇼핑 대표이사상) - 문명중학교 '조은우' 학생

 

[수상 소감]

 

조은우 학생 : 안녕하십니까,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wow 맘에든다 팀 문명중학교 조은우입니다.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상을 수상하리라곤 생각도 못했는데, 이렇게 우수상을 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작년에 참가를 했지만 수상에 실패해 광고영상을 보면서 원인을 분석하고 많은 부분을 연결 지으며 생각했던 노력이 헛되지 않은 것 같아 무척이나 기쁩니다. 사실 제작 시간이 길어 작업을 여유 있게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막상 아이디어를 내고 작업하는 시간이 너무나 짧았던 것 같습니다. 시간의 여유가 있어도 아이디어를 도출해내고 그 도출한 아이디어들을 구체화하고 버리는 작업이 더 힘이 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타겟층을 분석해 내고 그 속에서 더 세분화시켜 주제를 찾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고 이러한 작업들을 해나가며 어머니가 가족들을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시는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상대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생각하는 마음가짐이 있어야 좋은 광고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 자리를 빌어 어머니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수상의 기쁨을 주신 대회 관계자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수상작]

 

 

[인터뷰 영상]

 


 인쇄 광고 부문에 참가해 <MOM에 든다, WOW놀랍다>라는 작품으로 우수상을 수상한 문명중학교 '조은우' 학생의 인터뷰 영상이었습니다.

 

 <MOM에 든다, WOW놀랍다>어머니가 차려주시던 가정식의 번거로움을 엔쿡이 대신함으로써, 식사 준비에 대한 어머니의 고민을 해결해준다는 의미와 1인 가구 뿐만 아니라, 가족 구성원 누구나 엔쿡을 통해 누구나 쉽게 혼자 짧은 시간 안에 식사 준비를 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시리즈 형태의 광고입니다.

 

 특히, 은우 학생은 컵의 스트로우를 통해 의미를 담고자 했는데요. 첫 번째 작품인 <MOM에 든다>의 경우, 스트로우를 길게 함으로써 어머니의 여유 시간이 길어졌다는 것을 보여주고, 어머니를 뜻하는 영어인 'MOM'의 발음인 ''에서 착안하여 '맘에 든다'는 문구를 넣어 엔쿡이 '어머니의 마음에 든다'는 의미를 표현했습니다.

 

 두 번째, <WOW 놀랍다>에서는 어머니 뿐만 아니라, 가족 구성원 나아가 1인 가구까지 누구나 쉽고 빠르게 식사를 준비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스트로우의 길이를 짧게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고 쉬운 엔쿡을 보면, 가족들의 감탄사가 절로 나오게 되는데, 이를 첫 번째 편의 'MOM'을 뒤집어 감탄사 'WOW'로 표현했다고 합니다.

 

 심사위원님들께서는 "<MOM에 든다, WOW놀랍다>로 캠페인의 통일감을 만들고, 타겟별로 별도의 메시지를 전달하려 한 점이 매우 우수합니다.", "복잡한 개념들을 키워드 별로 분류해 카피라이팅 하는 능력이 좋았습니다."라며, 은우 학생의 센스를 칭찬해주셨습니다.

 

 조은우 학생은 수상작 소개와 수상 소감 뿐만 아니라, 공모전을 참여하게 된 계기와 참여 후기, 성장하게 된 점에 대해서도 답변해주었는데요.

 

 특히, '수상을 이끌어 낸 나만의 비결'에 대한 답변으로 이전 출품 경험에서 어떤 점을 보완하여 이번 수상을 가능토록 했는지를 자세히 풀어냈으니, '부산국제광고제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에서 아쉽게 수상을 놓친 친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조은우 학생의 우수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부산국제광고제가 두 학생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