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와 함께하세요!

2017 부산국제광고제 10주년기념 이벤트 본문

소식/MAD STARS 소식

2017 부산국제광고제 10주년기념 이벤트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17. 1. 16. 16:20


 

 

여러분~ 부산국제광고제가 1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짝짝짝짝!

 

2008년 첫개최 이후 많은 분들의 도움과 관심이 있었기에 이 자리까지 흔들림 없이 달려올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래.서 2017 부산국제광고제 첫번째 이벤트를 시작합니다!!

2008년 - 2016년 9개의 부산국제광고제 PSA(Public Service Advertising) 부문 그랑프리 오브 더 이어 작품작 가장 인상깊은 작품을 페이스북과 블로그에 댓글로 달아주세요,

1월 17일부터 일주일간 달린 댓글 중 무작위로 선정해 3분께 30만원 상당의 부산국제광고제 참관권을 드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후보 1. 2008

 

 

 

Title : Wheelchair

Advertiser/Client :

Agency : BBDO/Proximity Malaysia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로 심하게 훼손된 자동차 파편으로 휠체어를 제작해 교통량이 많은 도로에 설치했습니다. 교통사고의 위험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작품입니다.

 

 

후보2. 2009

 

 

 

Title : Car

Advertiser/Client :

Agency : Colenso BBDO

 

몰래카메라 기법을 도입, 유머러스한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곧 치매에 걸린 사람들이 처하는 곤경을 아주 짧은 순간에 표현해 가슴을 먹먹하게 하는 안타까움을 몰고 옵니다. 심사위원들은 마음에 감동을 남기는, 오래 기억될 만한 공익광고라고 입을 모았습니다.

 

 

후보3. 2010

 

 

 

Title : Dirty Water

Advertiser/Client : UNICEF

Agency : Casanova Pendrill

 

제3세계 국가의 아이들은 하루에도 수 백명씩 정수되자 않은 물로 인한 질병을 앓고 있습니다. 이러한 심각성을 뉴욕 거리의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맨하튼 거리에 3세계 국가의 아이들이 먹는 물을 담은 자판기를 놓았습니다. 말라리아 생수, 콜레라 생수, 장티푸스 생수, 활열병 생수..... 사람들은 돈을 내고 더러운 물을 샀고 모금액은 100만불을 넘었습니다.

" 당신은 이런 물을 마실 수 있나요? "

 

 

 

후보4. 2011

 

 

Title : MUD-FLOW

Advertiser/Client : JARINGAN ADVOKASI TAMBANG (JATAM)

Agency : Publicis Indonesia


2006년 5월 29일 진흙이 온 마을을 뒤덮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그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삶을 터전을 잃어버렸죠. 그러나 4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피해가 복구되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대통령이 살고 있는 집 바로 앞에 그 당시에 남아있던 자재들을 이용해 물건들이 진흙에 빠져있는 상황을 연출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이슈화된 덕분에 대통령의 방문이 이어졌고, 빠른 복구를 도울 수 있었습니다.

 


 

후보5. 2012

 

 

Title : Bottle Light

Advertiser/Client : PepsiCo International

Agency : BBDO GUERRERO.INC

 

"변화는 맛있다"를 주제로 장기 캠페인을 전개했던 펩시콜라는 현실의 문제에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젊은이들이 긍정적인 변화를 창조하는 일에 동참하도록 했습니다. 필리핀 도심의 낙후된 지역 주민들은 낮에도 어두컴컴한 실내에서 생활해야 했죠. 전기료를 감당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팹시는 이 가옥들의 지붕에 구멍을 뚫은 다음, 그 자리에 마시고 난 페트병을 삽입했습니다.

'햇빛을 굴절시키는 페트병은 55와트짜리 전구로 탈바꿈 합니다.'

 

'페트병 태양전구'의 탄생입니다.2만 개의 펩시 페트병은 저소득층 가구들의 실내를, 아이들의 미래를 환하게 비추게 한 세계적인 화제를 불러일이킨 캠페인입니다.

 


 

후보6. 2013

 

 

Title : TXTBKS

Advertiser/Client : Smart Communications, Inc.

Agency : DDB DM9JaymeSyfy/Digit

 

필리핀 학생들의 체형을 삐뚤게 하고, 지치게 하는 무거운 책가방을 가볍게 만들어주고자 시작한 캠페인입니다. 당시 필리핀 학생들의 스마트폰 이용률은 현저히 낮았습니다.  스마트폰 보급률이 굉장히 높은 우리나라나 다른 나라 학생들의 책가방은 상대적으로 가벼운데 비해 필리핀 학생들의 가방은 항상 무거운 책들로 가득했습니다.

<TXTBKS> 캠페인에서는 책가방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 무거운 책을 대신할 대체품을 찾았습니다. 바로 필리핀 학생들이 사용하고 있는 피처폰에 유심칩을 꽂는 것이죠. 유심칩에는 개발잗르이 몇 개월 동안 타이핑을 해 옮겨 높은 책의 내용이 고스란히 적혀 있는데요. 이를 통해 학생들의 가방은 50% 가벼워졌고, 집중력과 학업성취도가 90%에서 95% 눈에 띄게 향상되었습니다.

 


 

후보7. 2014

 

 

Title : Human Traffic Sign prints campaign

Advertiser/Client : SHANGHAI GENERAL MOTORS

Agency : Lowe China

 

상하이 제너럴 모터스에서 제작한 옥외광고 캠페인으로, 4월 7일 세계 교통안전의 날을 맞아 교통안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행한 캠페인입니다.

중국에서는 교통사고로 인해 3분에 한명꼴로 사상자가 발생하며, 매 10분마다 사망자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비극은 교통신호를 잘 지킨다면 쉽게 피해갈 수 있는 일이기에 더욱더 안타까움을 자아내죠. 교통사고로 장애를 입은 피해자 9명이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이들은 사고가 나기 쉬운 지역, 가장 교통량이 많은 시간대에 인간 교통표지판 역할을 자처했습니다.

단순한 교통안내표지판에 비해 교통사고로 인한 비극을 명확히 보여주는 인간 교통표지판은 많은 보행자와 운전자에게 교통법규를 지켜야 하는 이유를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후보8. 2015

 



Title : Mistakes

Advertiser/Client : NZ Transport Agency

Agency : Clemenger BBDO

 

뉴질랜드 교통국에서 제작한 과속금지 공익광고입니다. "매우 아름답고, 절제되어 있으면서도 감성적이다"라는 평가를 받으며 2015년 부산국제광고제 심사위원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작품입니다. 과속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한편의 드라마 같이 연출한 작품인데요, 사고가 나기 바로 직전 시간은 멈추고, 자신의 실수를 후회하며 간절히 양보해줄 것을 애원하는 운전자의 상황을 담았습니다.

"당신은 실수하지 않아도, 다른 누군가는 실수를 저지릅니다"

 

순간의 '실수'가 얼마나 큰 파괴적인 결과를 불러일으키는지를 임팩트 있게 풀어낸 작품입니다.

 

 

후보9. 2016

 

 

Title : MOTOREPELLENT - SAVING LIVES ONE RIDE AT A TIME

Advertiser/Client : Duang Prateep Foundation

Agency : BBDO

 

오토바이를 뜻하는 모터바이크와 퇴치제를 뜻하는 리퍼런트의 합성어로, 태국의 주요 교통수단인 오토바이의 이동성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한 작품입니다.

태국의 슬럼가는 모기의 천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또한 2015년 태국에서 207%나 증가한 뎅기열은 모기로 인해 전파되는 병이지요. 이렇게 모기로 인한 전염병 문제가 점점 커져만 갔지만 이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방법들은 효과적이지 않았습니다. 태국의 모든 지역 구석구석까지 모기를 퇴치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절실히 필요했죠. 그래서 태국의 모든 지역을 통과하는 오토바이에 주목했습니다.

' 세계 최초의 오토바이 모기 필터를 만들자 '

 

오토바이의 배기구를 통해 모기 퇴치약이 뿜어져 나오도록 개조했습니다. 오토바이의 배기 압력을 통해 효과 반경 3미터 내 모기향은 퍼져나가게 되고 골목 구석구석 깊숙히 숨어있는 모기까지 퇴치할 수 있게 된 것이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