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이슈/해외 이슈

선거, 투표하지 마세요! 기발한 투표 광고들

by 부산국제광고제(MAD STARS) 2014. 6. 2.
지난주 사전투표가 진행되었는데요. 혹시 투표하셨나요? 
바빠서 못 하셨다면, 괜찮아요~ 6월 4일 목요일에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있으니까요.^^
오늘 이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선거 그리고 투표와 관련된 광고를 소개하기 위해서죠.
세상을 바꾸는 한 표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여러분께 기발한 광고를 소개합니다~ 

when you don't vote, you let others speak for you






얼굴을 내 얼굴인데! 입은 다른 사람의 것?
when you don't vote, you let others speak for you 투표를 하지 않으면, 나의 발언권이 다른 사람이 가지게 된다는 의미의 광고입니다. 캐나다 토론토에서 진행된 투표 독려 광고로 한장의 사진 속에서 큰 임펙트를 주고 있네요.
여러분 내 입(발언권)을 남에게 주면 안되겠죠? 꼭 참여해 의견을 말하세요!

당신의 첫 경험
Mój pierwszy raz, 21 listopada. Wersja tylko dla dorosłych.


폴란드어 광고라 내용 이해하기가 힘드시죠? 광고의 주요 내용은 한 커플의 첫 경험에 대한 것입니다.
이 커플은 첫 경험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첫 경험에 대해 아버지, 어머니, 선생님, 신부님이 이야기합니다.
만 18세가 되면 성인의 삶을 사는 것이다. 첫 경험을 모두와 공유하기로 했다 등 다소 파격적인 이야기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첫 경험이란?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바로 투표의 첫 경험입니다. 처음 하는 경험이니 당연히 첫 경험이 맞는데요. 약간은 자극적인 소재를 이용해 첫 경험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네요.
여러분은 첫 경험 즐겁게 하셨나요? 혹시 아직이라면 6월 4일에 꼭 첫 경험 하세요.

We will


2012년 rock the vote의 We will 광고입니다. 미국의 유명 연예인들이 참여했는데요.
"우리는 투표할 것입니다" "우리는 용감할 것입니다" "우리는 변화를 일으킬 것입니다"  
마일리 사이러스, 제인 리치, 패트릭 해리스, 케빈 맥헤일, 제시 테일러 퍼거슨, 데란 크리스 등 이 참여해 투표를 통해 용감하게 변화를 만들 것이라고 합니다.
20년간 진행된 이 캠페인은 미국의 젊은이들이 투표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꾸준히 진행되는 운동입니다.

ONLY YOU CAN SILENCE YOURSELF







Declare Yourself의 다소 충격적인 광고인데요. 다른 투표 독려 광고처럼 입을 막긴 했지만, 좀 더 과격하게 막았습니다. 피어싱과 못, 마스크 등을 이용해 아무런 말을 못 하게 막았네요.

자기 자신만이 자신을 침묵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제시카 알바,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안드레 3000, 라토야 등 할리우드 유명인이 출연해 충격을 준 광고입니다.


Don't vote

투표하지 마세요!






선거 투표율을 늘리기 위한 캠페인으로 헐리우드의 유명한 스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톰 크루즈, 윌 스미스, 토비 맥과이어, 나탈리 포트만, 스티븐 스필버그  등이 나와 투표를 하지 말라고 설득합니다. 정말 투표하지 말라는 말일까요? 아니죠. 역설적으로 말하는 것입니다. 투표하세요! 

선거와 투표에 관련된 기발한 광고 어떻게 보셨나요? 
이 광고 속 메시지들이 여러분께 와닿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두 가지만 부탁할게요!
오는 6월 4일 여러분의 목소리를 투표로 이야기하세요!
더불어 투표의 중요성을 소개하는 이 광고를 '5명의 친구에게 소개'해 보는 건 어떨까요?
좋은 건 혼자만 보지 말고 의리있게 다 같이 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