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계에 부는 트로트바람, 트로트 광고



중독성 있는 리듬과 쉽게 따라부를 수 있는 국민노래 트로트가 최근 광고음악으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트로트를 광고음악으로 사용할 경우 친근감을 줄 뿐만 아니라

반복적인 가사와 경쾌한 리듬으로 제품, 서비스의 특성을 소비자에게 쉽게 각인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아이돌 음악으로 인해 주류 음악계에서 다소 밀려난 트로트가 광고에서 어떤 모습으로 등장하고 있을까요?



 모바일 쇼핑포털 쿠차(coocha)


쇼핑 어플리케이션 쿠차는 설운도의 히트곡 '다함께 차차차'를 개사하여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한방에 핫딜검색 다함께 쿠차차'라는 후렴구가 반복되어 광고에 흥겨움을 주는데요.

신동엽이 모델로 등장해 직접 노래를 불러 흥겨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이 광고는 신동엽의 익살스런 표정과 트로트가 어우러져 감칠맛을 더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저렴한 기저귀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아기엄마의 뒤로

이대팔가르마에 반짝이 옷을 입은 신동엽이 노래를 부르며 등장한 뒤 그녀의 뺨에는 싸다구가 날려집니다.


최저가를 검색하는 다음 여성의 뒤로 또 다시 신동엽이 나타나면서 그녀의 뺨에도,

그리고 저렴한 곳을 찾기 위해 휴대폰, 노트북을 모두 동원해 찾고 있는 남성에게도 논란의 싸다구를 날려주는데요.

붉게 물든 싸다구가 정말 아프게 느껴지네요. :(


이 후 간주에서 신동엽이 핫딜검색 쿠차가 씌여진 검색창을 손에 들고 춤을 춥니다.

후렴구부분에서는 '한방에 핫딜검색 다함께 쿠차차'라는 카피가 등장하며 광고가 끝이나네요.


다함께 쿠차차~ 자꾸 귓가에 맴도네요^^







 잇몸치료제 잇치



동화제약의 잇치는 '잇몸치료를 양치질로 한번에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경쾌한 댄스풍의 트로트를 이용하여 전달했습니다.


잇치에서 사용된 트로트는 앞서 소개된 쿠차와는 달리 광고를 위해 새롭게 만들어진 트로트인데요.


'문질문질 반짝반짝 톡톡톡 마사지해요. 조물조물 맛사지 잇몸 정말 좋아요'라는 가사가 잇몸을 마사지하는 춤동작과 함께 쉽게 각인되는 광고입니다.







광고는 양치질을 하는 남성의 입을 클로즈업 하는데요,

이 때, 입 안에서 잇치로 추정되는 하얀옷을 입은 여성들이 잇몸을 두들기며 춤을 추고 있습니다.

'문~질문~질~ 톡톡톡 마사지해요~'


'정말좋아요' 라는 가사가 나올 때 다시 남성의 모습이 나오는데 

이 때 남성은 즐겁게 웃고 춤을 추면서 양치질하고 있네요^^ 


잇몸치료와 양치를 한번에! 라는 카피가 흘러나오고 잇치가 등장하면서 광고가 종료됩니다.


문~질문~질 저도 모르게 손동작을 하게 되네요!  



 





이 외에도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KDB대우증권의 '앉으나서나 당신생각'광고도 이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번도 보지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보는 사람은 없을 광고들이네요.

저도 모르게 반복재생을 하고 흥얼거리게 되는 트로트의 마력이 느껴집니다.







이스토리랩

2018.08.23.- 25. BUSAN BEXCO

    이미지 맵

    광고&이슈/국내 이슈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