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광고 형제, 찰스 사치 & 모리스 사치(saatchi & saatchi)

 

찰스 사치(Charles Saatchi)와 모리스 사치(Moris Saatchi)는

이라크 유대인 출신의 영국 기업인으로 글로벌 광고기업 saatchi & saatchi의 창업자이자 광고 재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찰스 형제는 1970년 광고회사 saatchi & saatchi를 설립하고 세계 최대의 광고 회사로 키웠으나, 과도한 지출이 문제가 되어 퇴출을 당합니다.이후 런던에 기반을 둔 새로운 광고회사 M&C사치를 설립해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사치 형제는 광고, 리서치, PR, 세일즈 프로모션 및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회사들을 최고의 기업들로 성장시켰으며, 광고계에 많은 인재들을 배출하여 WPP 그룹 등 많은 기업들의 모체가 되기도 했습니다.


찰스 사치의 경우 1985년 사치 갤러리를 설립하고 자신이 수집한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는데 이 미술관은 혁신적이고 파격적인 미술 작품을 전시하기로 유명합니다.




  

[찰스 사치와 모리스 사치]





 

[saatchi & saatchi의 ESPN 광고]



[최근 saatchi & saatchi 작품들]



saatchi & saatchi의 최근의 광고를 보면 독일, 영국, 일본 등 다양한 국가에서 왕성한 활동과 작품을 선보고 있는데요,

그중 'Robot Love' 작품은 부산국제광고제에서도 소개한 바 있는 광고입니다.


그들의 광고를 보면 다양한 관점과 시도, 감동과 임팩트가 있는 광고들이 많습니다.


M&C saatchi는 2004년 런던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고 미국, 호주, 홍콩, 뉴질랜드와 유럽, 아시아 전역에 자사의 입지를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2010년 3월 네트워크로 런던에 본사 사무소를 두고 파리, 마드리드, 베를린, 도쿄, 뉴델리, 뭄바이, 콸라룸푸르, 홍콩, 상하이, 시드니, 멜버른, 오클랜드, 상파울루, 케이프타운, 제네바, 광주, 웰링턴, 로스앤젤레스, 베이루트 등지에 자사 기반의 사무실을 두고 있답니다.



[사치앤 사치의 스토리를 엮은 다큐멘터리 방송]


A documentary aired on UK television in 2000 that tells the story 

of the advertising agency Saatchi & Saatchi from its inception 

in the early 1970s to 'the split' in 1995 when M&C Saatchi was set-up.



이스토리랩

2018.08.23.- 25. BUSAN BEXCO

    이미지 맵

    광고계탐구/광고계 인물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