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와 함께하세요!

[본선 심사위원 INTERVIEW] Pradeep Savio D'Souza & Issam N.Amrani (2) 본문

카테고리 없음

[본선 심사위원 INTERVIEW] Pradeep Savio D'Souza & Issam N.Amrani (2)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3. 12. 7. 10:24

 

[본선 심사위원 INTERVIEW] Pradeep Savio D'Souza & Issam N.Amrani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본선 심사위원NineTwentyEight 공동창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파트너, Pradeep Savio D'Souza & Fledge Brand consultancy CCO, Issam N.Amrani

 

 

지난 인터뷰에서 자신만의 본선 심사 기준올해 2,047편의 본선 진출작 중 눈에 띄는 작품이 무엇이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번에는 조금 심도 깊은 주제를 다뤄봤습니다.

변화하는 크리에이티브 산업에 대한 그들의 관점과 성공을 위해 필요한 창조성은 무엇인지,

또한 앞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영 크리에이터들에게 요구되는 자질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았습니다.

 

 

Q. 광고가 갈수록 점점 더 어려운 산업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현시점에서 광고 업계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Pradeep Savio D'Souza: 현 시점에 광고 업계에서 성공하기 위한 방법은 이전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아요.

판매를 위한 창의성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단지 사람들이 창의성을 기술이나 실행으로 대체하고 말하기를 통해 판매하기 시작했을 뿐입니다.

 

Issam N.Amrani: 오늘날 광고 산업 내에서, 성공은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이거나 인상적인 슬로건이라고 해서 측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더 깊고 심오한 것을 봐야 하죠. 광고는 정말로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것을 요구하는 도전적인 산업으로 진화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공을 위해 우리는 몇 가지 주요 원칙들을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먼저, 우리는 민첩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세상은 끊임없이 유동적이고, 광고는 이 페이스에 발 맞춰가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적응력이 있어야 하고,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전략을 전환하고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테크놀로지를 수용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테크놀로지는 더 이상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가장 혁신적이고 영향력 있는 캠페인들의 추진력,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이를 활용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의 핵심이 될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을 잊지 마세요. 현재의 디지털 시대에도 설득력이 있는 이야기의 힘은 그 무엇과도 비교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메시지가 청중과 깊이 연결되도록 만드는 깊은 감동의 울림입니다.

마지막으로, 성공은 관련성에 달려있습니다. 우리의 작품은 현 시대의 관심사와 열망을 대변해야 합니다. 우리는 사회적인 문제를 인지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의식하며, 이 모든 것을 메시지에 포함해야 합니다.

 

본질적으로 오늘날의 광고 산업에서 성공하려면 적응력, 기술적 지식, 설득력 있는 스토리텔링, 데이터 중심의 정확성 및 변함없는 관련성이 아주 섬세하게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광고 산업은 창의성이 목적을 충족시키는 산업이자, 가장 영향력 있는 캠페인은 청중의 관심을 끌 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변화까지 이끌어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Q. 좋은 창작물을 만들어내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해 주실 수 있나요? 어떻게 하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나요?

 

Issam N.Amrani: 제가 이 길을 걸어오며 느끼고 배웠던 것들을 여러분에게 공유해드리고 싶어요.

꼭 여러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첫째, 배움을 멈추지 마세요. 끊임없이 변화하는 광고 환경에서 호기심은 가장 강력한 파트너 입니다.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디자인 트렌드를 파악하고, 문화의 다양성과 변화를 계속해서 탐구하는 것은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죠.

 

두번째, 타인과의 협업을 통해 나오는 시너지의 힘이 아이디어를 발전시킨다는 사실을 명심하세요. 찬사를 받는 아이디어들 중 일부는 다양한 감정과 각기 다른 가치관이 모인 집단으로부터 집단적 천재성을 통해 탄생하기도 합니다. 다른 산업군의 전문가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며 그들의 피드백을 열린 자세로 수용하는 일은 그 자체만으로도 굉장히 뿌듯한 일이에요.

 

또한, 여러 순간 저를 가로막았던 수많은 제약들이 때로는 혁신의 근원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는데요. 한계에 부딪혔을 때, 가장 크리에이티브하고 신선한 솔루션이 나오기도 합니다. 또 실패가 끝이 아니라 성장의 디딤돌이라는 것도 알게 됐습니다. 창조적인 작업에는 실험적인 정신이 수반되는 경우가 많고 모든 아이디어가 적중하지는 않습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배우는 것은 바로 이런 좌절의 순간들입니다.

공감은 저에게 많은 가르침을 줬습니다. 청중, 청중의 니즈와 감정을 이해한다는 것은 당신의 작품에 울림을 줍니다.  훌륭한 광고는 마음을 울리죠.

 

마지막으로, 스토리텔링은 이 모든 것의 핵심입니다. 매체와 기술과는 상관없이, 스토리텔링은 시대를 초월한 예술입니다. 참여하고 공감하며 창조한 것은 지속적인 영향력을 창출하는 길입니다.

사실 이 모든 것은 제 경험에서 우러나온 것이지 어떤 정확한 지침은 아니에요. 각자의 길은 모두 다를 것이며 여러분의 경험이 곧 여러분의 통찰력을 형성하겠죠. 덧붙여, 우리는 함께 끊임없이 발전하는 이 산업을 개척하고 또 서로에게 배우고 함께 성장해야 합니다. 제가 그동안 만나온 유능한 인재들을 포함하여, 이 산업의 미래는 놀랍도록 유망한 사람들의 손에 달려 있으며 저는 여러분들이 앞으로 마주할 새로운 지평과 여러분이 들려줄 이야기를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Pradeep Savio D'Souza:  지금의 저를 만들어준 다섯가지 지침이 있는데요. 

이 지침들이 여러분을 성공으로 인도하길 기원합니다!

  

1.       비즈니스 문제를 명확하게 정의하라.

2.       청중을 친밀하게 이해하라.

3.       관련성이 있는 인사이트를 찾아내라.

4.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생성하라.

5.       당신의 목숨이 달린 것처럼 팔아라.

 


빠르게 변화하는 크리에이티브 산업 내에서 자신만의 성과를 이뤄내길 원하는 영크리에이터들에게 이번 인터뷰가 도움이 되시길 기원하며,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의 다양한 인사이트와 함께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

Comments